티스토리 뷰
집중력 향상
차에는 뇌의 집중력과 주의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되는 천연 자극제인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차의 카페인 양은 일반적으로 커피보다 적기 때문에 더 부드럽고 차분한 에너지 공급을 합니다.
또한 차에는 L-theanine이라는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어 이완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 카페인과 결합하면 L-theanine은 특별히 중년 및 노년층의 인지 능력 및 정신 명료성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소화 기능 향상
페퍼민트 티와 같은 유형의 차는 소화를 개선하고 위 불편함을 줄이는 데 도움 됩니다. 속을 진정시키고 속 쓰림을 비롯한 소화불량, 설사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. 일반적인 소화 장애인 과민성 대장 증후군(IBS)의 증상을 완화합니다.
수분 공급
차를 자주 마시면 몸 안에 수분을 유지하여, 탈수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. 어떤 사람들은 차를 마시는 것이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탈수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, 차를 마시는 습관은 다양한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면서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일반 물을 즐겨 마시지 않는 사람들에게 특히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.
면역 기능 향상
차에는 항바이러스, 항박테리아 및 항염증 특성이 있는 것으로 밝혀진 카테킨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 이러한 특성은 면역 기능을 지원하고 감염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
차를 마시면 독감 및 기타 호흡기 감염 위험이 낮아지고 자가 면역 질환이 있는 사람의 면역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체중 감량
차를 마시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지방 연소를 증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화합물로 인해 잠재적인 체중 감량 효과가 있을 수 있습니다. 이것은 잠재적으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. 그러나 차만 마시는 것으로는 상당한 체중 감소가 일어나지 않지만,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지원하는 음료입니다.